선사 포워더 BL(선화증권) 양식 다운로드
B/L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Bill of Lading의 줄인말로 선사에서 발행하는 선화증권입니다. 선사 포워더는 쉽게 말씀드리면 한진해운, 현대상선, KMTC 와 같은 해운회사로 컨테이너를 싣고 세계각지로 보내는 역할을 한답니다. BL이라는 용어의 뜻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화증권(B/L) 양식 다운로드✅
BL 뜻 알아보기
수출자가 컨테이너에 물건은 실어 물건을 보내기 위해서는 선사를 통해 컨테이너에 실어야 되는데요.선사에 직접 거래를 하여 북킹을 할 수 있고 포워더라고 중간에서 대행을 하는 업체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수출자가 선사에 비용(출발지-목적지까지)을 지불하고 컨테이너에 제품을 적재합니다. 그리고 그 컨테이너가 출발항의 배에 선적이 되면 B/L을 발행해 주는데요.
선사 또는 선사의 대리점에서 출항 시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서 화물이 도착항에 도착했을 때 수입자는 선사에 이 BL을 제출해야지만 화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BL에는 여러 종류 대표적인 3가지
Original BL: 원본 선하증권으로서 화물의 소유권을 증명합니다. 일반적으로 3부가 발행되며, 수출자가 수입자에게 우편 또는 택배로 전달합니다. 수입자는 원본 BL을 선사에 제출해야만 화물을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1.Surrender BL: 사본 선하증권으로서 화물의 양도를 증명합니다. 수출자가 100% 대금을 지불받은 후 선사에게 원본 BL을 반환하고 사본 BL로 발행을 요청합니다. 이 사본 BL은 선사에서 화물을 양도해 줍니다. 이런 편리함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는 surrender BL로 발행합니다.
2.House BL: 포워더가 발행하는 선하증권으로서 포워더와 수출자 또는 수입자 간의 계약을 증명합니다. 포워더는 자신의 이름으로 Master BL을 받고, 그에 따라 House BL을 발행합니다. House BL은 포워더와 고객 간의 거래에서만 유효하며, 선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3.Master BL: 선사가 발행하는 선하증권으로서 선사와 포워더 간의 계약을 증명합니다. 포워더가 자신의 이름으로 Master BL을 받고, 그에 따라 House BL을 발행합니다. Master BL은 선사와 포워더 간의 거래에서만 유효하며, 고객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더 알면 좋은 정보
2023.08.08 - [분류 전체보기] - 원피스 애니 무료보기 사이트 top3
2023.08.07 - [분류 전체보기] - 세금계산서 무료양식 HWP 다운로드
2023.07.21 - [분류 전체보기] - 염증 수치 낮추는 방법 10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