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 방법( 12일 설정 이유 )
애플 페이가 출시되면서 현대카드에 발급량이 증가하였는데요. 요즘에 신용카드 사용도가 현금에 비해 높아져서 적은 금액도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니 결재일을 잘 알고 있어야 되는데요. 카드를 조금 사용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지출을 파악하고 카드사별로 결제일도 달라 확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해두면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 결제일을 12일로 해야하는 이유와 변경하는 방법도 알아보로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방법
현대카드 공식 홈페이지 고객센터로 바로가기✅
모든 카드사의 이용기간이 동일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는 각 업체별 고유 정책이기 때문에 하루 이틀씩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내가 가지고 회사마다 별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결제일 / 사용기간
- 1 일 / 전전월 20 ~ 전월 19일
- 10 일 / 지지난달 29 ~ 지난달 28일
- 20 일 / 전월 9 ~ 이번 달 8일
현대카드 결제일을 12일로 설정해야 하는 이유
월말에 가까운 25일로 설정하는 분들이 많다고 알고 있는데요, 그럴 경우 전월 14일 ~ 당월 13일 이용 내역이 26일에 청구됩니다. 지출을 파악하는 관점에서 보면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한 달마다의 지출을 확인하기가 어렵고 카드 혜택이나 전월 실적 파악도 쉽지 않고요
그래서 결제일은 12일로 변경하게 되면 본인의 월급 수령일 기준이 아니라 전달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내역이 청구가 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나의 현금 흐름을 살펴보고 정확한 소비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12일로 설정을 권해 드릴게요.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 방법
My Account → 정보관리 → 조회 변경에서 설정 가능
홈페이지나 앱, 고객센터 전화 등 3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통화가 편하신 분들은 경우 콜센터 1577-6000 으로 통하시면 되겠네요. (고객센터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현대카드 결제일 주의할 점
- 3개월 (90일 이내) 재변경 불가
- 변경 당일 취소 가능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재테크를 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사용 내역 확인과 지출 기준 설정을 위해 출금일은 12일로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알면 좋은 정보
댓글